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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의 시너지 효과
지난달 26일 포털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메신저 업체인 카카오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의 흡수합병법인명은 ‘다음카카오’로 시가총액 3조 원에 달하는 거대 기업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카카오 통합법인 출범의 핵심은 모바일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다. 카카오는 국내 모바일 시장 1위인 반면에, 다음은 모바일 시장에서 실패를 거듭해왔다. 따라서 국내 포털업계 1위인 네이버와 견주어 다음카카오가 얼마만큼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지가 매우 중요하다. 현재 PC에서 모바일로의 광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동한 결과, 모바일 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따라서 이들의 시너지 효과는 여기서 빛을 볼 가능성이 크다. 동시에 다음과 카카오의 흡수합병은 인력이 풍부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인력부족으로 서비스 확대에 애를 먹었던 카카오와, 서비스 기획과 운영에서 애를 먹던 다음이 양사 인력을 공유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들의 흡수합병에 대해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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