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광고로 고객을 움직이다, 카피라이터
30초 동안 여러 사람의 마음을 끌어낼 수 있는가? 짧은 순간, 광고를 본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그 상품을 사도록 유도해야 하는 광고 기획자라면 당연히 그래야 한다. 끊임없이 아름다운 음악, 신선한 소재와 효과를 찾아내 광고를 만들어야한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광고가 완성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광고의 핵심을 나타내는 카피문구이다. 말 한마디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도록 하는 힘을 가진, 카피문구를 전문적으로 창조해내는 자들이 있다. 바로 카피라이터다. 카피라이터는 기발한 아이디어나 감수성으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가 일반인들에게 쉽고 강렬하게 기억될 수 있는 광고 문구나 문안을 작성하는 일을 한다. 따라서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한 정보를 얻고 광고문안의 길이와 형태 등을 토의하기 위해 광고주 및 시장조사 분석가와 협의한다. 광고를 위한 부가적인 배경정보를 얻고자 조사와 인터뷰를 하며 광고 문안을 작성하기 위하여 상품 및 용역의 시장조사, 소비자성향조사, 광고경향조사 등의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