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수산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해양과학대학에서는 8월 31일 해양과학대학 수산전문가양성과정 강의실에서 ‘2016년도 수산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장경희 등 전라북도 내 김양식업 종사자 18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2016년 수산전문가양성과정 수료생들은 32시간의 집체교육과 72시간의 현장 실습 교육 등 102시간의 교육을 통해 도내 해조류 양식산업의 성장을 위한 고급정보를 전수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장경희씨가 해양수산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전라북도지사 표창에 강민호, 군산대학교총장 표장에 최광섭, 해양과학대학장 표창 장덕조, 군산시수산업협동조합장 표창 이춘용, 전라북도수산산업연합회장 표창을 김명원 씨가 수여받았다. 또한 수산업발전과 어업인의 소득증대 및 복지향상에 많은 업적을 남긴 우리 대학 이정열 교수에게 김광철 군산시 수산업협동조합장의 감사패 전달이 이어졌다.
특히 교육생들은 십시일반하여 모은 발전기금 100만원을 9월 6일(화) 군산대학교에 전달하기로 하였다.
교육생 대표인 장경희 학생장은 “12주간의 교육이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수료생들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수산전문가양성과정은 군산대학교가 전라북도의 위탁을 받아 2010년 개설했고, 금년도 7기 교육생을 배출하기까지 수산분야의 전문인력을 꾸준히 양성,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