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우리 대학 일정, 미리 알고 즐기자!
▲ 2021학년도 잡페스티벌 행사 부스 현장 / 출처 : 우리 대학 공식 블로그 |
지난 학기부터 대면 수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면서, 각 학과 및 단과대학에서는 소속 학우들을 대상으로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각종 행사를 진행했다. 벚꽃이 만발했던 우리 대학 캠퍼스 일대에서 학우들은 각종 먹거리와 놀거리에 더불어, 다양한 동아리 공연 등도 즐겼다. 또한, 두 해에 걸쳐 개최되지 못했던 우리 대학 공식 행사인 ‘황룡체전’도 열릴 수 있게 되면서 온 학과가 함께하는 추억도 만들 수 있었다. 다시 개강을 맞이한 지금, 우리 대학에서는 학우들을 위해 어떤 한 학기를 준비하고 있을지, 주요 행사들을 알아보자.
공식 학사일정에 의하면,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는 △‘2022학년도 황룡 페스티벌 위크(Festival Week)’이다. 2019학년도 기준, 황룡 페스티벌 위크는 우리 대학 전 구성원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문화공유의 장으로, 함께 어우러지며 기쁨과 즐거움을 배로 나눈 행사였다. 축제 개막 첫날, 인기가수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우리 대학 내에서는 각 학과와 부서들이 주관하는 각종 전시와 발표, 토론회, 대회 등이 개최됐었다. 또한, 군산시 내 위치한 센터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여러 체험 거리들도 종일 참여하는 것이 가능했다. 제38대 샛별 총학생회장 고선호(중어중문학·17) 학우는 “황룡 페스티벌 위크 외에도, 월드컵 시즌 중 대학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우리 대학 학우들이 우리나라를 함께 응원하면서 화합하고 교류하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 또한, 단과대학 차원에서는 단과대학 교류 축제, 도서바자회, 글램핑, 체육대회 등도 계획 중이다. 앞서 걸어간 사람의 도리로 학우들이 대학 문화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 부서 취업지원과에서는 다음 달 25일부터 26일까지, △‘2022학년도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JOB談(잡담)’을 제1학생회관 야외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 학우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진로·취업 축제인 잡페스티벌은 취업 준비를 하는 학우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동기를 한층 더 강화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해당 축제에서 학우들은 자신의 진로목표나 취업 준비상태를 돌아볼 수 있으며, 취업에 성공한 선배 졸업생들 및 외부 전문가들에게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상담받을 수 있다. 참고로 지난해 기준, 잡페스티벌에는 퍼스널 컬러진단, 그림카드를 활용한 진로상담, 취업을 응원하는 캐리커쳐 등 이벤트 부스가 있었다고 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행사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총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임철한(기계공학·17) 학우는 “현재, 동아리에 소속되어 있는 학우들뿐만 아니라 소속되어 있지 않은 학우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동아리 축제를 계획 중에 있다.”라며, 우리 대학 총동아리연합회에서 주관할 행사에 대해 언급했다. 지금까지 이번 학기, 우리 대학에서 열릴 행사 및 축제들을 간단히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총학생회 및 단과대학, 총동아리연합회, 대학의 각 부서 등 우리 대학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다시 한번 활발한 대학 문화를 일으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대학에서만 즐길 수 있는 ‘대학 문화’를 오랜만에 재개하는 각종 행사 및 축제들 속에서 마음껏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우리 대학만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