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소개

Flipboard

   
 

Flipboard는 나만의 개인 매거진이다. 뉴스를 따라잡고,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접하고, 친구들이 공유하는 기사, 비디오 및 사진들을 둘러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시작하려면, 몇 가지의 주제를 선택하여 타일을 탭한 후 나만의 매거진에서 플립하면 된다. 검색창을 이용하거나 빨간 리본을 탭해서 콘텐츠가이드를 열고 블로그와 한국경제신문, 한겨레, 경향신문과 같은 여러 매체를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umblr, Google+ 및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에 연결해서 친구들의 게시글을 확인하고 스토리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가능하며,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페이스북 페이퍼

   
 

페이스북 페이퍼는 기존의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화면 전체를 최대한 활용한 콘텐츠 배치를 가진 앱이다. 즉, 친구들이 올린 사진, 동영상, 뉴스 등의 페이스북 뉴스피드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도 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하면 페이퍼 앱에 대한 영상이 화면에 나온다. 영상을 보면 페이퍼가 신문을 보듯 접었다 폈다 하는 인터페이스가 나타난다. 쉽게 사진이 원하는 뉴스를 골라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영상이 끝나면 앱의 사용법을 3단계에 걸쳐 설명해 준다. 현재 페이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과 애플 앱스토어 미국 계정이 필요하며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CNN뉴스청취

   
 

중급 이상의 영어 실력을 갖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미국 드라마로 영어 배우기가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영어 공부 패턴이라면, 영어 뉴스를 이용해서 영어 배우기 방법은 고전부터 이어 내려져 오는 가장 오래된 영어 공부 방법의 하나다. 사용자의 영어 공부 습관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영어 뉴스는 앵커의 정확한 발음과 그때마다 나오는 시사 상식을 통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영어 회화 방법이다. 이에 YBM에서 CNN 청취 강화 훈련 앱을 개발했다. 이 앱은 초급부터 고급까지 이루어져 있고, 각 레벨은 앱 내 구매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영어 청취 훈련을 위한 메뉴나 레벨은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어 영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된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가능하며,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