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대한 고민? ‘제5회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 JOB談’에서 해결됐다!

 

▲ ‘제5회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 JOB談 / 촬영 : 박미혜 편집장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우리 대학 정문 잔디광장에서 ‘제5회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 JOB談’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우리 대학 취업지원과가 주최하였으며,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프로그램은 JOB담존과 참여존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먼저, ▲JOB담존에서는 △지역인재7급 공무원 △(주)하림산업 △세아베스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군산대학교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멘토링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청년취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창업지원 교육 및 상담 △직업 카드 등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참여존에서는 △응원의 캐리커쳐 △퍼스널 컬러 진단 △디퓨저 만들기와 같은 체험부스가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학과 별 이벤트로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화학공학과 △융합기술창업학과 △수산생명의학과 학우들이 마련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진로 및 취업 관련 부스 외 △심폐소생술 교육 △점자 글귀 만들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부스도 진행됐다.

 행사는 마지막 순서인 경품 추첨이 다가오는 순간까지도 많은 학우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주형(일어일문학·21) 학우는 잡페스티벌 현장과 관련하여 “잡페스티벌이 개최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몇 개 정도의 부스만 참여할 의향이었으나, 막상 현장에 가보니 정말 다양한 체험 부스가 준비돼 있어 놀랐다.”라고 말했고, 이어서 “진로와 취업에 관한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취업 상담 및 타로 진로 상담 등을 통하여 고민이 한결 해소된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졸업 이후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다. 또한,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거나 본인의 진로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학우들도 있을 것이다. 이번 잡페스티벌이 학우들의 고민을 한층 해결하는 동시에, 뚜렷한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이 외에도, 진로 및 취업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학우는 우리 대학 제2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취업지원과 및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기관들은 잡페스티벌 이외에도, 학우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우 모두가 미래의 본인이 원하는 길로 나아가서 비로소 우리 대학을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