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인력양성 사업단, ‘2016 글로벌 융합물류 경진대회’ 개최

▲ 대회가 끝난 후의 모습이다. / 촬영 : 김수현 기자

 

11월 25일, 종합교육관 2층 대강당에서 ‘2016 글로벌 융합물류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물류학과의 연간 프로그램인 ‘글로벌 물류인력양성 사업단’의 학습 경험 등의 결과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일반 학우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우수 발표자를 시상해 차후 사업단 프로그램의 참여를 독려했다.

경진대회는 △사업단 소개 △경진대회 발표 1 △경진대회 발표 2 △사업단 Q&A, 설문조사 △시상식 및 맺음말로 이어졌으며,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됐다. 발표는 사업단 운영 프로그램 및 자유주제로 이뤄졌다. 발표자는 글로벌 물류인력양성 사업단의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했다. 그 중 팀으로 참여한 발표자들은 국외현장견학을 다녀왔거나 지난 1, 2학기 동안 학습모임을 통해 해왔던 일들을 바탕으로 발표해 사업단의 효과를 보여줬다.

상금은 1등 50만 원, 2등 30만 원, 3등 20만 원으로, ▲수상자는 △1등 김범석(물류학・12) 학우 △2등 이애린(물류학・15) 학우 △3등 사고 팀 : 임대용(물류학・12) 학우, 최대원(물류학・12) 학우, 남윤재(물류학・12) 학우, 이동건(물류학・16) 학우 이다.

김범석(물류학・12) 학우는 “전공 분야에 심화된 학습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단 프로그램을 꾸며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선후배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김범석(물류학·12) 학우의 발표 모습이다. / 촬영 : 김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