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조엘 오스틴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상황을 어떻게 받아드리느냐에 따라 'good label' 과 'bad label'로 나눠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컵에 물이 반잔 담긴 것을 보고 “와 반잔이나 남았네!”라고 긍정적으로 말하는 것은 good label이라고 하고, 반면에 “반잔 밖에 안 남았어!”라며 말하는 경우는 bad label이라고 한다.

이렇게 똑같은 상황에서 자신이 어떻게 마음먹느냐에 따라서 자신이 행복해질 수도 있고, 동시에 불행해 질 수도 있다.

‘긍정’에는 같은 상황에서 행복을 가져다주는 힘이 있다. 이 긍정의 힘으로 우리는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평범했던 자신을 뛰어 넘을 수 있다. 또한, 여태껏 내 발목을 잡고 있어 앞으로 더 나아가지 못하게 했던 부정적인 태도를 벗어 던짐으로써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인도한다.

이 책에서 ‘긍정의 힘’을 강조하는 조엘 오스틴 목사는 긍정의 7가지 단계를 거침으로써 삶에 있어서 적극적인 태도, 긍정적인 생각이 삶을 최고로 만들어 준다고 말한다. 그의 이러한 생각은 기독교 신자를 넘어서 모든 사람에게 그 가능성을 열어준다. 기독교 신자들에게는 삶과 신앙을 연결시켜 매일을 즐겁고 긍정적으로 생활 할 수 있도록 하며, 일반인들에게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가 미래를 열어준다는 희망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