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의 유혹/허영만 맛있게 잘 쉬었습니다/기적의 자소서

   
 
『고전의 유혹』 잭 머니건 저(을유문화사)

「일리아스」부터「빌러비드」까지 이미 고전이 되었거나 앞으로 고전이 될 명작 50편을 소개한 책이다. 또한 각 작품의 매력과 즐길 점, 때로는 버려야 할 점을 여섯 가지로 정리해주는 배려심이 넘치는 책이다. 그 배려심이 고전을 따분하고 어려운 것, 시험을 위한 것이라 단정 짓던 사고를 타파해 준다.

 

 

 

 

 

   
 
『허영만 맛있게 잘 쉬었습니다』 허영만 저(가디건)

평소 여행을 즐기는 허영만 화백의 맛있는 휴식 여행 책. 여행에서 ‘얼마나 많은 곳을 돌아보고 왔느냐’가 아닌, ‘얼마나 행복감을 느꼈느냐’에 방점을 두고 읽는이의 마음을 다독인다. 아키다, 홋카이도 등 일본이 자랑하는 13개 지방의 진짜 기막힌 음식과 쉬기 좋은 온천들이 소개되며 더불어 맛과 휴식을 떠나 그 속에 인생의 작은 ‘깨달음’을 알려준다.

 

 

 

 

 

   
 
『기적의 자소서』조민혁 저(조선에듀케이션)

대학생이 선호하는 15대 기업의 합격 비밀이 담긴 자기소개서의 비밀을 밝힌 책. 저자는 스펙이 아닌, 철저히 자신만의 비전을 토대로 하여 진로에 맞는 일과 회사를 선택·공략할 것을 강조한다. 더불어 취업준비생들에게 자신이 지원한 기업의 자소서 항목이 묻는 질문의 요점을 파악하고, 이에 요구하는 내용을 전략적으로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일깨워 준다. 자신만의 노하우로 스펙이라는 장벽을 뛰어넘은 합격자들의 인터뷰도 수록하여 대학생들이 구직 활동의 길에서 희망을 발견하도록 독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