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도서관 좌석배정 시스템 도입

지난 11일, 우리대학 황룡도서관은 새로운 좌석배정 시스템 도입을 마치고 개장식이 열렸다.
이번 개장식은 기존에 2열람실로 사용했던 장소를 노트북 열람실과 중앙도서관에 있던 황룡필독서 책을 옮겨 학생들이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전 했으며, 황룡도서관의 불편한 좌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키오스크라는 좌석배정 시스템을 도입했다.
키오스크 좌석배정 시스템은 전 좌석이 예약제로 운영이 되어 기존에 자유롭게 앉아 시험기간 때마다 발생하던 문제를 예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10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는 예정이며 황룡도서관 정문 우측에 위치해 있다.
직접 황룡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학생증이나 앱 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우리대학 도서관 어플을 다운받으면 이용할 수 있는데, 좌석배정은 물론 희망도서 신청, 대출조회, 연장, 예약은 물론 기존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했던 그룹 스터디실을 모바일 앱으로 쉽게 예악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아이폰은 아직 앱 스토어에 등록이 되지 않아 아이폰 이용자의 불편이 예상된다.
더불어 모바일 열람증을 통해 QR 코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 기존에 대출할 때 사용했던 학생증 대신 QR 코드를 사용하여 대출과 황룡도서관 좌석 예약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http://library.kunsan.ac.kr)에 문의하면 된다.
 

안지민 수습기자
JIMIN@ku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