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지원 서류·면접 클리닉 실시
학생종합인력개발원(원장: 이호근)에서 입사 지원 서류·면접 클리닉을 시행한다. 입사 지원 서류 클리닉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강점을 강화시키고, 약점은 보완하여 체계적인 구직활동을 돕고자 마련됐다. 또 면접 클리닉은 실전면접에 대비하여 기초 지식 습득 및 다양한 형태의 실전 모의면접 체험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면접 자신감 향상 및 면접태도 성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입사 지원 서류·면접 클리닉은 재학생 전체와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11개월 동안 상시 모집으로 운영된다.
입사 서류 클리닉은 온라인/오프라인 중 하나를 택해 학생이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 및 직무 분야에 적합한 입사 지원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첨삭 후 취업 설계에 대한 지도가 이뤄진다. 신청은 온라인 (http;//career.kunsan.ac.kr)으로 하거나 제2학생회관 학생종합인력개발원으로 방문하면 된다.
면접 클리닉은 셀프 면접과 교수면접위원 면접으로 구성됐다. 셀프 면접은 사이버 인터뷰 시스템을 이용하여 동영상 녹화를 활용해 면접 자세나 스피치 분석 및 클리닉 활동이 예정됐다. 교수면접위원 면접은 학생 희망시간에 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모의면접 후 면접 결과표 배부를 통해 개인별 면접 강·약점을 진단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생종합인력개발원 (☎469-1928)이나 담당자 이메일(bhj@kunsan.ac.kr)로 문의하면 된다.
배단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