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유교문화 글짓기 공모전
지난 20일, 성균관대학교 유교문화연구소에서 ‘제1회 유교문화 글짓기 공모전’을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인성 함양과 창의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고력 심화와 체계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월)부터 다음달 10일(월)까지이며,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 작품 주제는 △사람다움과 사랑의 실천(仁) △이익과 의로움(義) △질서와 배려(禮) △삶의 지혜와 옳고 그름의 판단(智)으로 논어의 인의예지(仁義禮智)를 다룬다.
접수 방법은 성균관대 유교문화연구소 홈페이지(ygmh.skku.edu)에 첨부된 공모 신청서를 출력 후 원고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인당 원고 1점에 한하며 참가비나 심사비는 일체 없다. 단, 작품은 반드시 자필로 작성하고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창작물이어야 한다. 또한,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으며 반드시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수상 내역은 △대상 2명 △특별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입선 30명이며, 대상과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추가로 부상을 제공한다. 수상자는 다음달 20일(목)에 성균관대 홈페이지(http://www.skku.edu)와 성균관대 유교문화연구소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식 또한, 다음달 26일(수)에 예정돼 있으며 일시 및 장소 등은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를 통해 전해질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균관대학교 유교문화연구소(☎02-760-0787~8)나 이메일(kiccs@skku.edu)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