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2일부터 황룡튜터링 실시
교과목에 대한 관심과 동기부여를 향상시키는 한편 선·후배 간의 연대와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시행중인 황룡튜터링 사업을 주관하는 교육개발원(원장: 류보선·국어국문·교수)에서는 오늘 심사 결과와 선정 팀을 발표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지난 1일까지 받은 바 있으며, 팀 구성은 튜터 1명, 튜티 4~5명, 지도교수 1명이다.
튜터의 자격 조건은 해당학기 교과목 또는 유사교과목을 수강했으며 해당 교과목 성적이 A학점 이상인 자로 해당교과 담당교수의 추천을 받은 3·4학년 재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다. 단, 취업이나 어학성적을 위한 스터디는 대상에서 제외됐다.
팀 선정 기준은 참가신청서 및 학습계획서의 체계와 밀도, 학습활동 내용의 충실성, 담당교원 추천 사유의 당위성, 단과대별, 학과 등의 요소 등이다.
이수 조건은 총 8회 중 6회 이상의 출석을 기록하거나 주간학습 8회를 모두 출석하고, 최종보고서 발표 시 20점 등의 마일리지를 취득하거나 튜터가 주간학습보고서 8회와 최종보고서를 제출했을 경우 튜터링 이수증을 취득하는 것이다.
참가신청서와 학습계획서는 홈페이지(http://cms.kunsan.ac.kr/user/kct1)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황룡 튜터링에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참가 1회당 마일리지 5점이 적립되며, 튜터에게는 학기당 30만 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개발원(☎469-488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주 기자
sophiaword@ku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