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콘텐츠를 조리하다, 'OSMU'
요즘 들어 온라인-모바일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모바일뉴스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하나의 보도내용을 종이 신문, 카드 뉴스, 모바일 맞춤형 동영상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대중의 시선을 끌고 있다. 더불어 이러한 현상은 뉴스 외에도 문화 분야 전반에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다. 이처럼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출판, 캐릭터 상품 등 서로 다른 장르로 변용하여 부가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마케팅 전략을 원 소스 멀티 유즈(OSMU)라 한다. 이에 원 소스 멀티 유즈(OSMU)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kunsan-univ-press/news/photo/201705/3729_2717_2530.jpg] ▲ 'OSUM'의 사례 뽀로로 캐릭터 상품들 / 출처 : 뉴데일리 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 ‘OSMU’ 최근에는 하나의 이야기를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다양한 분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