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안에 있는 다양한 공간들 소개
우리는 시험 기간에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휴게실을 찾게된다. 또 도서관에 자리가 없을 때는 단과대 스터디존을 이용한다. 학교에 적응한 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앞서 설명한 공간 이외에도 학교 이용시설을 잘 모른 채 이용하지 않는 학우들을 위해 이번 기사에서는 우리 대학 안에 있는 다양한 공간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공강 시간과 통학버스를 기다리면서 ▲쉴 수 있는 공간들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 대학 총학생회에서는 공강 시간과 통학버스를 기다릴 곳이 없어 난감했던 학우들을 위해, △제2학생회관 3층(여학우 휴게실) △4층(남학우 휴게실)을 개방하고 있다. 휴게실은 학기 중 평일에만 운영하며, 개방 시간은 9:00~18:00이다. 또한, 제2학생회관 외에도 △인문대 2층에 여학우 휴게실이 있다. 인문대 여학우 휴게실은 제2학생회관보다 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자리가 다 차 있어서 헛걸음하는 경우가 있지만, 리클라이너와 소파가 있어서 더 안락하게 쉴 수 있다. 또한, 여학우 휴게실에는 △드라이기 △커피포트 △담요 등 ▲생활용품도 구비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다음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들에 대해 알아보자. 시험 기간이면 집이나 기숙사와 같은 편한 곳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가기 마련이다. 우리 대학에서는 24시간 운영하는 황룡도서관 이외에 △각 단과대 1층에 마련되어있는 스터디 존에서 공부할 수 있다. 이 중 사회대에서는 다른 단과대와 다르게 층마다 △‘이노센터(스터디 존)’이 있어 도서관에서 자리가 없을 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단과대마다 스터디 존을 운영하는 시간이 다르니, 자신의 단과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알아보길 바란다.
또한, 사회 대학 내부에는 △세면실과 샤워실이 있다. 체육관이라면 모를까 사회대에 있다는 것이 의아할 수 있지만, 사회대 옆에는 풋살장과 배드민턴장이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어색하게 느껴지지만은 않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황룡체전을 위해 연습하다가 세면실과 샤워실을 이용할 상황이 생긴다면 사회대 3층(세면실), 4층(샤워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대학마다 졸업 시즌이 오면 단과대마다 전시회를 연다는 포스터나 현수막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또한, 먼 곳이 아닌 학교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싶어하는 학우들을 위해, 가까운 예술대에서는 상시로 예술작품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예술대 1층 미술관에서는 재학생, 대학원생, 졸업생들의 작품을 졸업 시즌 이외에도 볼 수 있으며,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대학원생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말일 때쯤에는 동문 졸업생 작품도 전시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학우들은 학교 미술학과 홈페이지나 현수막을 확인해 보길 바란다.
지금까지 우리 대학 안에 있는 공간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러한 장소 뿐만 아니라 필요한 상황에 이용할 수 있도록 각 단과대마다 물품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단과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조하길 바란다. 앞서 말한 장소와 물품은 나 혼자가 아닌 모두가 사용하는 것인 만큼 청결하게 사용해야 한다. 기사를 통해 알게 된 정보들로 더 즐겁고 효율적인 대학 생활을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