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국제조종사,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우리 대학 항공기술연구센터(센터장 장세명)는 지난해부터 ‘국제 조종사 양성 특별과정(Global Pilot Program)'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조종사양성 특별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시간제 등록생 제도와 군산대 항공기술연구센터에서 지원하는 기초 프로그램을 이용해 입학 첫해 동안 유사교과목, 어학 및 기초과목 등을 이수한 후 미국 항공대학 항공운항과에 진학하는 제도이다.

평생교육원 및 국제 교류원에서 어학 및 기초 교과목을 이수하고 스파르탄 항공대학의 전문조종사 2년 과정을 마친 후, 미국 FAA 비행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대학 학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우리대학에 편입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우리 대학에서 수강한 일부 학점은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WES(World Education Service)나 군산대와 협약을 맺은 오클라호마주 털사시의 스파르탄 항공대를 통해 미국 현지 대학에서도 인정받게 된다.

이 제도를 통해 ‘국제조종사 양성 특별 과정(Global Pilot Program)' 제1기 수강생 과반수가 애리조나주 웨스트윈드 항공대학, 플로리다주 엠브리-리들 항공대, 오클라호마 주립대 등 미국 유명 항공 대학 항공운항학과에 편입학 내지 진학이 확정됐다.

한편 우리 대학은 이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정규 과정의 융합 교과 과정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박윤정 수습기자

dbsyonj@ku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