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12월의 무엇

이혜원 기자
- 3분 걸림 -

이달의 영화

마스터

▲영화 ‘마스터’의 포스터 / 제공 : CJ엔터테인먼트

12월 21일(수) 개봉예정인 영화 ‘마스터’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12월 개봉작 중 가장 기대되는 영화로 선정됐다. 영화 ‘마스터’는 각자의 야망을 치열하게 쫓는 세 남자의 범죄·액션물이다. 뛰어난 언변으로 기업형 사기를 치는 진현필(이병헌)은 수만 명의 회원들에게 사기를 치며 승승장구한다. 그리고 반년 간 그의 뒤를 쫓는 지능범죄수사팀장 김재명(강동원)은 점점 수사망을 좁혀나간다. 마침내 김재명은 진회장의 최측근이자 자금 관리인인 박장군(김우빈)을 포섭하고 진현필의 로비 장부를 넘기라고 압박한다. 그러나 오히려 이 기회를 틈타 돈도 챙기고 경찰의 압박에서도 벗어나기 위해 박장군은 모략을 꾸미게 된다. 하지만 간부 중 배신자가 있음을 눈치 챈 진현필도 반격에 나선다. 영화 ‘마스터’는 이미 전작들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조의석 감독과 화려한 캐스팅으로 사람들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영화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의 포스터 / 제공 : 롯데엔터테인먼트

12월 14일(수) 개봉을 앞둔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전 세계 30개국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2015년, 성공한 외과 의사 수현(김윤석)은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는다. 그는 1985년으로 돌아가 30년 전의 자신(변요한)과 만나게 되고, 알약을 통해 얻은 10번의 기회로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뤘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