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주요 학사일정 미리 알아보기
앞으로 다가올 한 학기 대학생활 정리 및 계획 세우기
▲ 2021 4월 블로썸 축제 / 촬영 : 이상영 기자 |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새 학기가 다가왔다. 신입생들은 대학생활에 적응할 준비를 하고 새 학년을 맞이한 재학생들은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다가올 대학생활을 준비한다. 우리 대학에서는 학우들이 매년 알찬 학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학사일정을 미리 공개하는데, 이번 진단에서는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에 예정된 각종 일정과 행사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이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자.
먼저, 새 학기를 시작하는 달, ▲3월 학사일정에 대해 알아보겠다. 지난 3월 2일, 수요일은 △새 학기의 시작이자 학우들이 개강을 맞이한 날이다. 새로운 학기의 첫날인 만큼, 강의는 주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지난 2일부터 내일(8일)까지는 △수강신청 변경 일자이다. 만약 자신이 수강신청을 한 강의가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변경해야 한다면, 취소 혹은 변경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자. 3월 7일인 오늘은 우리 대학의 △제43회 개교기념일이다. 그러나 3월 25일이 대체 휴무일이며, 해당 날에는 정상적으로 수업이 진행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이에 따라 학교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추후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도 확인해보자.
▲4월에 들어서면 학우들에게 중간고사가 다가온다. △중간고사는 4월 20일부터 26일까지이며, 이 기간을 염두에 두어 자신에게 알맞은 공부 계획을 세워 시험 준비를 하여 공부한 만큼의 결과를 얻어가길 바란다. 중간고사를 무사히 마친 ▲5월에는 우리 대학의 체육대회인 △황룡체전이 5월 11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황룡체전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대학생활의 진정한 의미를 공유하고, 보다 긍정적이고 건전한 대학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비록 2020년도와 2021년도에는 코로나19로 안타깝게 진행되지 못하였지만, 2019년도 기준, 황룡체전에서는 축구, 농구, 피구, 발야구, 줄넘기 등의 구기종목과 줄다리기, 씨름, 계주 등을 포함한 단체경기가 진행됐다고 한다. 동기를 포함한 학과 선, 후배와 경기 종목을 연습하여 다양한 멘토링 관계도 만들어 보고, 그간 참여해보지 못했던 20학번, 21학번 학우들에게도 큰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는 △복수(부)전공 및 공유전공 신청 기간이니 기존 자신의 전공과 연계하여 다른 전공을 배워보고 싶다면 기억해두어 제때 신청하길 바란다.
1학기가 마무리되는 ▲6월의 대표적인 일정은 △기말고사이다. 먼저 기말고사 이전, 6월 14일부터 시작되는 △기말 교수평가도 기말고사와 함께 캘린더에 적어놓자. 만약 이때, 교수평가를 하지 않게 된다면 기말고사 성적을 열람 및 정정을 할 수 없게 되니 유의해야 한다. 6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1학기의 마지막 시험인 기말고사가 시행된다. 그리고 이 시험이 끝나는 날짜는 학우들의 종강을 의미한다. 이렇게 1학기는 막을 내리게 되고, 방학 중에 진행되는 하계 계절수업은 22일부터 개강한다.
이번 진단에서는 1학기 주요 학사일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계획된 행사가 많이 있지만, 아직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행사도 있다. 추후 학교 홈페이지 학사일정 혹은 공지사항을 자주 참고하여 자신이 하고 싶었던 행사나 필요한 일정이 있다면 맞춰서 준비하도록 하자.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