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앱소개

군산대언론사 2
- 4분 걸림 -

   
 
에브리타임 : 매년 수강신청 전에 미리 시간표를 짜둘 수 있고, 한 학기에 여러 개의 시간표를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우리 학교의 대학생들만 들어올 수 있는 익명 게시판이 있어 수강신청, 강의평가를 할 수도 있다. 학교의 총학생회&언론사 소식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카카오 톡에서 친구추가를 하면 친구의 시간표도 확인 할 수 있으며 전국 362개의 대학을 지원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학교 커뮤니티 앱 이다.

기자 한 줄 평 : pc로 시간표를 짜거나 수정할 수 있는 것 빼고는 다 만족스러운 것 같다. 시간표 정리도 쉽고 반복되는 강의가 있으면 저장 되서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다. 또, 우리대학 커뮤니티가 있어서 강의평가나 학식에 대한 대학생들에게 와 닿는 생생한 이야기를 익명으로 나눌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부담 없이 댓글 남기듯이 한마디씩 하고, 찾아보면 자기가 흥미 있는 주제로 모인 모임들이 많으니 한번쯤 해봤으면 좋겠다. 친구들 시간표도 확인할 수 있어서 같이 공강 일 때 서로 연락하기 편한 점은 널리 알리고 싶다. 친구추가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기 바란다.

   
 
GIF BOOK :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gif 파일, 즉 움직이는 사진을 다운 받아도 사진첩에서 움직이지 않아서 많이 불편했을 것이다. 이 앱은 무료로 아이폰 사진첩에 있는 움직이는 사진(이하 움짤)을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무료 앱이다. 이 앱안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움짤을 분류할 수도 있고, 메일이나 메시지 또는 트위터나 텀블러를 통해 자신의 움짤들을 공유할 수도 있다.

기자 한줄평 : 아이폰은 움짤 저장이 안되서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는 공공연한 골칫거리였다. 움짤을 보고 싶으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고 들어가서 봐야하니 데이터도 걱정이고 무엇보다 불편했다. 탈옥이나 유료 어플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처음 아이폰 유저들에게 탈옥은 부담일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기계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부담이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또 다른 해결책인 유료 어플 같은 경우는 결제절차가 상당히 복잡한데, 저자 같은 경우는 카드 등록도 해볼 생각을 못했다. 그런데 이 어플은 무료로 상당히 많은 서비스가 제공된다. 카테고리를 나눌 수도 있고 저장한 움짤을 바로바로 동기화 시켜서 볼 수도 있으며 사진첩에서는 움짤을 삭제해도 이 움짤 어플에서는 지워지지 않는 점이 혁신적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연재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