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발전지원재단 발전지원금 어디에 사용될까?

기부된 발전지원금은 주로 학생들 장학금 지원에 사용돼

윤인수 기자
- 4분 걸림 -

   
 
매년 교외·교내로부터 발전지원금을 받고 있다. 기부된 발전지원금을 관리하는 곳은 군산대학교 발전지원재단(이사장 나의균 총장)으로 학생들 장학금 지원과 교육 연구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이라면 한번쯤 기부된 발전지원금이 어디에 사용되고 있을지 궁금할 것이다. 이번 진단에서는 지금까지 기부된 발전지원금이 어디에 사용되고 있는지 또한, 현재 어디에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발전지원금을 관리하고 있는 재무과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발전 지원금은 주로 어디에서 기부를 하나요?

A. 대부분 우리 대학교 동문들 졸업생 분들이 주로 기부를 합니다. 또한, 교외 기업체도 많은 기부를 통해 발전지원재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Q. 올해 기부된 총 발전지원금액이 어느정도 되나요?

A. 7월말을 기준으로 약 4억 5천 6백만원이 됩니다. 교내 신문이나 교외 신문에서는 대부분 고액의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분들이 기사화되어 보도 되지만 소액으로 혹은 1년 약정으로 하여 분할 납부로 기부해주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기사에 보도된 내용과는 금액이 차이가 있습니다.

 

Q. 그럼 기부된 발전지원금은 주로 어디에 사용되나요?

A. 현재 발전지원재단의 자산은 2014년도 기준으로 약 62억원이 됩니다. 작년도에는 5억 4천 5백만원 사용하였으며, 학생 장학금 1억 4천만원 지원, 교육 연구시설 4억원을 지원했습니다.

올해에는 6월 말 기준으로 학생 장학금 4천 6백만원을 지원하였고, 교육 연구시설에 대한 지원은 없었습니다. 지원금은 예치된 정기금에서 받은 이자 및 기부금과 재단에서의 운용소득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우리 대학에 재학중인 학우들에게 전달하실 말씀이 있으신가요?

A. 장학재단 설립 목적은 군산대학교 발전에 기여함에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올해는 재학중인 학생들이 기부를 한 적이 없으며 전달되는 기부금은 동문이나 졸업한 학생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또한, 발전지원재단을 잘 모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발전지원재단에 대한 관심과 기부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군산대학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발전지원재단이 많은 기부를 받음으로써 우리 대학에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우들에게 공정한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대학 발전에 기여하는 재단으로 더욱 성장해 나아갔으면 한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