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표 교수, 우주천체물리학 국제기구(AP CosPA Org) 회장 선출
물리학과 김상표 교수(군산대 교수평의회 의장)가 지난 1일 호주 시드니대학에서 개최된 AP CosPA Org(아시아-태평양 우주천체물리학 기구)에서 차기회장으로 선출되었다.
AP CosPA Org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우주론, 천체물리와 입자천체물리 분야를 연구하는 기구로 동경대학, 경도대학, 북경대학, 대만대학, 멜본대학, 하와이대학, 켄터베리대학, 한국 고등과학원과 군산대학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 기구는 매년 CosPA를 개최하는데, 올해 시드니대학 학회에는 170명이 참가하였다. CosPA2017은 교토대학에서 내년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덧붙여 김 교수는 지난 4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개최된 AAPPS(아시아-태평양 물리학회 연합회) 물리학회 회장단 회의에서 이사로 선출되었다. 김교수는 현직 사무총장으로서 AAPPS 본부를 한국 아태센터에 유치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는 5일부터 8일까지 호주에서 진행된 APPC-AIP Congress에서 초강력 레이저를 이용한 근본물리학에 관한 초청강연을 하였다.
AAPPS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16개국의 17개 물리학회가 참여하는 국제기구로 유럽물리학회 (EPS) 다음으로 많은 물리학회가 참여하는 기구이다.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