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시작

지난 5일, 국가 장학금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 시작

오채현 기자
- 2분 걸림 -

재학생 대상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시작되면서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둥 화제에 올랐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에서 할 수 있으며, 방법은 아래와 같다.

 

먼저 ’18년 1학기 국가장학금 선발결과‘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이때 본인의 명의로 된 공인인증서는 필수 요구된다.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으로, 2차 신청 재학생은 ‘신청기간 미준수’로 탈락하지만,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제출 가능하다.

 

단, 별도 탈락사유 존재 시 최종 지원 불가하며, 지난 학기에 이미 구제신청서를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 없이 심사에서 탈락한다.

 

18년도 제도 개편 신규 신청가능 대상자는 ‘구제신청서’ 제출 없이 심사 후 지원 가능하다. 대상자는, 다자녀 가정의 대학생 (88.01.01 이후 출생자), 초과학기 재학생 중 수혜횟수가 남아있는 학생, B학점 미만~C학점 이상인 기초/차 상위 대학생, C학점 미만인 장애대학생이다.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했으면,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신청현황] 메뉴에서 선발결과 확인 및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지난 4월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이다. 기타 문의 사항과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kosaf.go.kr) 혹은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채현 수습기자

orange5454@hwangryong.com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