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군산시청·K-ICT창업멘토링센터, 군산·새만금창업활성화 협약 체결
2일 우리 대학 본부 2층 소회의실에서 군산시청, K-ICT창업멘토링센터와 군산-새만금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낙후된 1차 산업에 ICT기술을 접목시킨 창업모델을 개발하여 새만금지역을 첨단 스마트팜 선도지역으로 발전시키고, 청년 및 대학생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에는 나의균 총장, 김양원 군산시 부시장, 최병희 K-ICT창업멘토링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결과 군산대학교, 군산시청, K-ICT창업멘토링센터는 낙후된 1차 산업 분야에 ICT를 접목시킨 창업 모델을 개발하여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및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공동사업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군산시는 창업에 필요한 창업자금을 마련하여 1차 산업 창업 붐을 확산시키고, 인큐베이팅 공간 등 창업 부지를 제공하며, 창업활성화에 필요한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은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자를 발굴하고, 1차 산업 창업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창업 인프라와 ICT산업을 연계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한편 K-ICT센터는 예비 창업자의 기술 및 경영 상 애로사항 등을 자문하며, 정책 자금지원 방안 및 멘토링 지원, 청년 및 대학생 창업자 간 네트워킹 플랫폼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각 기관은 이를 위해 창업활성화를 위한 자문 및 공동행사, 홍보 네트워크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