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대학 선정
우수교육중심대학으로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2011년 대학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우리 대학(총장: 채정룡)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특히 취업역량 및 산학협력 강화, 지역기반 전문가양성, 국제역량강화 등 교육역량 프로그램에 지원금을 집중 투자하고 있어 대학의 교육역량이 나날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우리 대학은 교육과학기술부의 평가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기관에서 교원 확보율, 학사관리 및 교육과정 운영, 장학금 지급률, 학생교육투자, 등록금 완화 지수 등의 부분에 대해 내린 평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중앙일보에서 실시한 ‘2012 대학평가’에서도 전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우수교육중심대학으로 선정됐다.
현재 우리 대학은 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세부 사업으로 취업 및 창업, 공학 교육, 교수-학습 역량강화, 전공실무능력강화, 자기 주도 리더십 강화, 교육기부, 외국어 능력향상 사업 등을 통해 학생 취업능력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특히 글로벌동행사업 및 사제동행 프로그램 등 특징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해 더욱 높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더해 이번 해의 우수대학 선정으로 지원금이 확대돼 알찬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더욱 우수교육중심대학으로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우리 대학은 교육역량을 강화해 나가면서 잘 가르치는 대학, 우수교육중심대학으로 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것은 지역기반을 활용한 산학협력 인프라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전공 및 기초학습능력 강화와 국제역량 강화 등 학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면서 교육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배단경 기자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