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학교 홈페이지 클릭으로, 대학생활 잘하기!

정현영 선임기자
- 3분 걸림 -

현대사회는 정보화 사회로 매일 무수히 많은 정보들을 접할 수 있다. 이는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우리 생활을 크게 바꿔놓았다. 간단한 클릭 한번으로 지구 반대편의 소식까지도 접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소식들로 손쉽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우리 대학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바로 군산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unsan.ac.kr)이다. 학교 홈페이지는 우리 대학 많은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하는 다양한 행사들도 학교 홈페이지에서 클릭 몇 번으로 대부분의 내용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효율적이며 쉽게 학교에 관한 소식들을 알 수 있는데 우리 대학 학생들은 정보 수집에 너무 소극적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든다.
학교생활을 하다보면 후배들이나 친구들이 취업이나 진로에 대해 고민을 이야기할 때가 있다. 이야기를 나누다가 학교에서 하는 몇 가지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면 으레 ‘신문사에 소속돼 있어서 학교 소식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내가 후배들이나 친구들에게 하는 얘기는 거의 대부분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내용이다. 조금만 학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학교 홈페이지를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들어가서 게시돼 있는 글을 본다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적지 않은 정보를 가지게 될 것이다.
만약, 취업을 원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싶지만 막연하기만 하다면 우선 학교 홈페이지를 클릭하기를 바란다. 많은 취업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을 것이다. 종강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방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는 학생들에게도 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추천하고 싶다. 방학 기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더해, 우리 <군산대언론사>의 황룡닷컴(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kunsan-univ-press)도 이용해서 학우들이 쉽고 빠르게 졸업한 선배님들의 소식, 지난 신문의 내용에 대해서 언제 어디에서든지 많은 정보와 소식을 얻어갔으면 한다.
 

편집장 · 정현영

jhy0221@kunsan.ac.kr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