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황룡도서관, 개편된 이용방법

황룡도서관 앱 이용방법부터 도서관 회원제 개편까지

유희정 기자
- 3분 걸림 -

 지난 6월 26일, 정식 개관된 이후 황룡도서관은 이전의 불편함이 개선된 새로운 체계를 갖추어 많은 학우의 관심을 받았다. 황룡도서관은 앱스토어에서 ‘군산대학교 모바일 도서관’ 앱을 내려받은 후, 로그인 단계를 거치고 나면 도서관 출입은 물론 좌석 예약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 3층 큐브 라운지에 있는 사물함도 출입 게이트 통과 후 앱을 통해 원하는 사물함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에 대해 김수연(일어일문학·19) 학우는 “시험 기간에 가면 짐만 두고 장시간 자리를 비우는 사람이 많아서 그냥 돌아가야 했던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출입 인증이나 외출 시간제한이 철저하게 관리되는 이번 시스템 체계를 보니 그런 일이 줄어들 것 같다.”라고 말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표했다.

 또한, 동시에 기존 운영되던 지역주민 회원제 또한 개편되어 ‘도서관 회원제’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기존에는 만 19세 이상 군산시 지역주민이며 예탁금 10만 원을 내면 2년간 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일반 회원과 졸업생 회원 그리고 휴학생 회원에 따라 가입자격이 세분되었다. 또한, 기존 지역주민회원도 탈퇴 후 신규와 같은 과정을 거쳐 새로운 도서관 회원제로 재가입해야 한다. 재가입을 위해 갖춰야 할 서류는 일반인과 졸업생에 따라 약간 다르다. 일반인은 신분증과 예탁금 입금확인증 1부를, 졸업생은 신분증 및 졸업증명서 1부를 제출해야 한다. 가입 장소는 중앙도서관 1층 대출실이다. 이에 대해 권순범(사회복지학·19) 학우는 “도서관 회원제를 통해 도서관 내에서 지역주민과 졸업생, 휴학생과 소통할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황룡도서관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www.kunsan.ac.kr)를 확인하면 된다.

 

▲ 앱에서 사물함 선택할 수 있다. / 출처 : 군산대학교 모바일 도서관

한편, 새롭게 개관한 황룡도서관은 전체면적 3,692m²로 지하 1층, 지상 4층의 건물이다. 아래는 각 층의 구성이다.

▲지하 1층 : 24시간 열람실 ▲1층 : 황룡 라운지, 정보검색, 황룡 카페 ▲1.5층 : 창의 열람실 ▲2층 : 그룹스터디룸, 프레젠테이션룸, 콘퍼런스홀 ▲2.5층 : 융합열람실 ▲3층 : 스마트 열람실1, 진리 탐구실, 튜브 라운지 ▲4층 : 스마트 열람실2, 휴게공간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