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황룡도서관 좌석배정 시스템 도입

새로운 좌석배정 시스템으로 학생들 편의 향상 예상돼

안지민 기자
- 2분 걸림 -

지난 11일, 우리대학 황룡도서관은 새로운 좌석배정 시스템 도입을 마치고 개장식이 열렸다.
이번 개장식은 기존에 2열람실로 사용했던 장소를 노트북 열람실과 중앙도서관에 있던 황룡필독서 책을 옮겨 학생들이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전 했으며, 황룡도서관의 불편한 좌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키오스크라는 좌석배정 시스템을 도입했다.
키오스크 좌석배정 시스템은 전 좌석이 예약제로 운영이 되어 기존에 자유롭게 앉아 시험기간 때마다 발생하던 문제를 예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10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는 예정이며 황룡도서관 정문 우측에 위치해 있다.
직접 황룡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학생증이나 앱 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우리대학 도서관 어플을 다운받으면 이용할 수 있는데, 좌석배정은 물론 희망도서 신청, 대출조회, 연장, 예약은 물론 기존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했던 그룹 스터디실을 모바일 앱으로 쉽게 예악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아이폰은 아직 앱 스토어에 등록이 되지 않아 아이폰 이용자의 불편이 예상된다.
더불어 모바일 열람증을 통해 QR 코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 기존에 대출할 때 사용했던 학생증 대신 QR 코드를 사용하여 대출과 황룡도서관 좌석 예약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http://library.kunsan.ac.kr)에 문의하면 된다.
 

안지민 수습기자
JIMIN@kunsan.ac.kr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