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융합통신공학전공, 중국 절강 공과대학 및 항주세종교육과기유한공사와 상호발전 위한 협약 체결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의 IT융합통신공학전공 소속 학생 25명은 10월 27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방문단은 연수기간 중 중국 절강대학교, 절강공과대학교, 항주세종교육과기유한공사를 방문했고, 상호 발전을 위한 MOU도 체결했다.
조주필 교수를 비롯한 연수단원들은 중국 대학 내 전체 대학순위 4위 대학으로 특히 이공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절강대학교 국제교류학원을 방문하여, 우리대학 및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을 소개하고 상호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국제교류원 왕립 원장과 연수단은 간담회를 갖고 절강대학교 내 ICT기술 관련 특화 교육과정, 외국학생을 위한 장학제도 및 장/단기 학생 해외연수를 위한 논의를 하였고, 향후 양교가 지속적인 교류를 갖기로 합의했다.
이어 연수단은 중국 내 2,200여개 4년제 종합대학 중 66위로 인재육성 및 고등교육 육성화를 위한 엘리트 교육양성을 목표로 하는 절강공업대학교와 항주세종교육과기유한공사를 각각 방문하여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절강공업대학교와의 협약 시에는 국제학원 방로평 당서기를 비롯한 절강공업대학교 관계자, IT융합통신공학전공 교수 및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전체 참석했고,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연구원 및 인력교류, 학생교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실시, 연구 및 교육자료 교환, 학술교류, 공동연구 및 연합세미나 개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절강공업대학교 국제학원 방로평 당서기는 “IT융합통신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주로 하는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은 산업체의 니즈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양성이 목적이기 때문에 IT기술의 중심인 항주 및 절강공업대학과의 협력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방학 중 학생교류와 교수수업진행 등의 교류확장을 희망”하고, “공동연구 및 학생 간의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공동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