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전북지역대학도서관협의회 하계세미나 개최

군산대도서관에서 전북대학도서관의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2분 걸림 -

   
 
지난 7월 11일(금) 군산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김윤수)에서는 2014학년도 전북지역대학도서관협의회 하계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전북지역 9개 대학도서관의 협의회의 회장교인 군산대학교 도서관과 전북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학도서관 관련 총 50여명의 학내․외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는 총 4편의 대학도서관 현안 관련 연구 과제가 발표되었다. 첫 번째 주제는 도내 9개 대학도서관의 협업과제로 수행된 ‘학습환경 변화와 이용자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으며, 두 번째 주제는 현재 대학사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학구조개혁을 직시하여 대학도서관의 전략적 발전방안을 모색한 ‘대학도서관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계획 모델제시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세 번째 주제로 국가적 차원의 학술정보 자원 공유를 위한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이용자서비스 전략에 관한 연구’와 마지막으로 학술콘텐츠 전문기업에서 바라본 ‘전자정보 환경변화에 따른 학술정보서비스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에 관한 발표와 토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번 하계세미나는 대학도서관의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와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학술정보 공유의 장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