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한국산학연합회장상 수상

요리 프로그램 통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가져와

이금옥 기자
- 2분 걸림 -

10월 21일 우리 대학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단이 중소기업청 주관의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 우수결과물 경진대회에서 한국산학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은 쇠락해가는 전통시장을 대학의 아이디어와 전문성으로 되살리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시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에 참여하는 14개 대학, 총 28개의 우수결과물이 출품됐다.

수상 프로그램 ‘영양만점 키즈키친’은 군산공설시장에서 어린이들과 요리사, 우리 대학 학우들이 함께 어우러져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어린이들은 군산공설시장을 돌며 요리재료를 사고, 요리사와 우리 대학 도우미 학우들의 도움을 받아 함께 요리를 만든다. 이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전통시장에 친숙해지고, 어린이들이 요리하는 동안 부모들은 자연스럽게 시장에서 장을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현철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단장은 “군산 지역에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활동이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마련된 ‘영양만점 키즈키친’이 젊은 주부들의 발걸음을 전통시장으로 돌리게 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우수성이 인정된 만큼 이 프로그램이 다른 지역 전통시장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경험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