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노무현 김정일의 246분/타인보다 더 민감한 사람
돈 걱정 없는 인생을 위한 6단계 프로젝트!『나는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는 재정전문가이자 가족기업전문가 김선화가 ‘돈에서 자유로운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체계적이며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한정된 수입으로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전략적인 6단계 돈 관리법은 돈과 인생에 관한 본질적인 문제들을 되짚어보고, 흔들리지 않는 투자 기준과 원칙을 세워 경제적 자유를 안겨준다.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의 진실 왜곡 논란을 향한 유시민의 돌직구! 대화록의 진실은 무엇인가?『노무현 김정일의 246분』. 이 책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에 관한 해설서로 정치인에서 자유인으로 돌아온 유시민이 대화록의 진실을 왜곡 하고 있는 정치인들을 비판하고 대화록 독해의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해설자로 나섰다. 2012년 대통령 선거를 앞에 두고 정문헌 의원의 대화록 존재와 노무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이 허위로 들어나면서 벌어진 여당기관과 권력기관, 언론에 의해 왜곡된 대화록의 진실을 명쾌하게 파헤쳐 본다.
내 안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공감과 위로의 심리학『타인보다 더 민감한 사람』. 매우 민감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참을성이 없고, 신경질적인 사람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위대한 창의력, 통찰력, 열정을 보여준 많은 사람들은 매우 민감한 사람들이었다. 이 책은 미국의 심리학자 일레인 아론이 ‘민감함’이라는 특성에 대하여 담은 심리서로, 다른 이들이 모르는 것을 포착하고, 미세한 부분까지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자 재능으로서 우리 안의 민감함을 재정의한다. 민감한 사람들의 사례와, 심리학적 분석, 가족ㆍ친구ㆍ연인관계, 직장생활 상황별 대처요령을 설명함으로써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자신을 그대로 인정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민감함의 새로운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