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누구나 쉽게! 가을 낭만과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가을에 즐기기 좋은 취미생활, 군산에서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강효지 기자
- 8분 걸림 -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다. 새로운 계절을 맞이한 만큼 그 계절에 어울리는 취미를 가지고자 하는 학우들이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이번 문화에서는 가을에 체험해보면 좋을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저렴하고 알찬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이번 가을 자신의 취미를 찾아보자.

▲ 군산가죽공방 디어아키 수강생 작품 / 제공 : 군산가죽공방 디어아키

[소소한 손바느질로 만들어 보는 가죽공예]

 첫 번째로 소개할 ▲가죽공예는 가을과 어울리는 색감의 가죽으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제품을 수제로 만들 수 있다. △지갑 △파우치 △태슬 키링 △필통 등 가을 감성과 어울리면서도 실용적이고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만들어, 자신이 사용하거나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가죽공예는 공방에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DIY 키트를 구매하여 집에서 혼자 만들 수도 있다. 또한, 한땀 한땀 만들면서 완성한 뒤의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다. 평소 만들어 보고 싶었던 제품이 있다면, 가죽공예로 만들어 보자. 

▲ 군산캔들공방 이네덴 수강생 작품 / 제공 : 군산캔들공방 이네덴 수강생

[내 취향을 반영해 더욱 향기로운 캔들공예]

 두 번째로 소개할 취미는 ▲캔들공예이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직접 만들어 선호하는 공간에 두거나, 향을 맡으며 마음을 진정하기에도 좋다. 자신이 생각하는 ‘가을’이라는 계절의 모양과 향으로 제작한다면 더 깊은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티라이트 캔들 △테이퍼 캔들 △소이 캔들 △젤 캔들 등 재료와 크기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 자신만의 캔들을 만들어 보자.

▲ 군산유리공방 챙랑글라스 수강생 작품 / 제공 : 군산유리공방 챙랑글라스

[세상에 하나뿐인 공예작품, 유리공예]

 세 번째로 ▲스테인드글라스 유리공예가 있다. 스테인드글라스는 색유리를 이어 붙이거나 유리에 색을 칠하여 무늬나 그림을 나타낸 장식용 판유리를 의미한다. 판유리를 조각내어 형태를 만들어가는 작업이 스테인드글라스 유리공예이다. 이는 △컵 △트레이 △명함꽂이 △모빌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나 생활용품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유리공예라고 하면 다소 어렵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가죽공예와 같이 공방을 찾아가 배울 수도 있고, 아이디어스나 클래스101과 같은 온라인 강좌 플랫폼을 통해 DIY 키트를 구매하여 집에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만들 수 있다. 이번 가을을 맞이한 기념으로 낭만을 자극하는 반짝이는 취미를 가져보자.

▲ 군산 현대자동차 직원들과 진행한 플라워 클래스 / 출처: 베이트리 꽃집

[가을에 피는 꽃들과 함께하는 플라워 클래스]

 마지막으로는 ▲플라워 클래스가 있다. 플라워 클래스란, 콘셉트와 분위기를 정하고 이에 맞는 꽃으로 작품을 만들거나, 예쁘게 포장하는 것을 체험하는 것이다. 플라워 클래스는 ‘일일 플로리스트 체험’, ‘꽃꽂이’ 등으로도 불리는데, △꽃다발 △화분 △꽃바구니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기념일이나 프로포즈, 어버이날 등에도 손수 제작한 꽃다발을 선물할 수 있어 인기이다. 플라워 클래스는 체험이 이루어지는 꽃집을 검색해 간단히 예약하여 진행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꽃과 장식들을 따로 구매하여 영상을 보면서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가을에만 볼 수 있는 꽃들과 함께 플라워 클래스 통해 ‘힐링’을 찾아보자.

▲ 군산유리공방 챙랑글라스 수강생 작품 / 제공 : 군산유리공방 챙랑글라스

[원데이 클래스별로 알아보는 군산 지역 내 공방]

 공방에 직접 찾아가 배우길 원한다면 다른 지역까지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 ▲군산 유리공방 챙랑글라스에서는 유리로 △그립톡 △코스터 △키링 △손거울 △인센스 홀더 등 다양한 클래스 등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군산 캔들 공방 이너덴에서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귀여운 모양의 △캔들 △보석방향제 △할로윈 스폐셜 클래스 등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예약제로 진행한다. 더불어, ▲군산 도자기 공방 믹비공방에서는 △코일링 △핸드페인팅 △물레체험 △판성형 △머그컵 프린팅 클래스 등이 진행돼 취향에 맞는 수업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 군산시 청년뜰 원데이 클래스 디저트캔들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제공 : 군산시 청년뜰

[돈 부담은 NO! 무료로 진행된 군산시 청년뜰 원데이 클래스]

 이처럼 군산 지역에서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체험이 가능한 공방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 △군산시 청년뜰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청년주간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와 관련해 이혜민 청년뜰 매니저는 “2022년 청년주간을 맞아 디저트캔들, 플라워리스, 가죽공예 등 총 6개의 다채로운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청년에게 소소한 기쁨을 주는 곳이라는 인상 깊은 후기와 함께 만족도 100%로 마무리되어 보람 넘치는 프로그램이 된 것 같다.”라는 진행 소감을 남겼다. 이외에도, 청년뜰에서는 메타버스기초교육, 1:1 마음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거나 무료했던 삶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데이 클래스는 여럿이 함께해도 재밌고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작품을 만들면서 마음속 복잡했던 것들을 정리하고 오로지 나한테만 집중할 수 있다. 잠깐의 시간 동안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마음을 안정시키고 즐거움을 더하는 취미생활을 해보자.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