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우리 대학, ‘2016 전라북도 지원사업 우수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현장 실무형 엔지니어 양성에 좋은 성과를 인정받아

이효성 선임기자
- 2분 걸림 -

12월 21일, 우리 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2단계 공학교육혁신센터지원사업이 ‘2016 전라북도 지원사업 우수사업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북테크노파크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수상은 전라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가 도비 지원사업 성과 조사분석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내에 확산할 수 있는 모델을 정립하고자 2015년 전라북도 R&D 지원사업 72개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우리 대학은 본교의 지리적 여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산업체와의 협력으 강화했고, 산업체와의 연RP를 통한 실무교육 및 융합신기술 교육프로그램으로 지역 전략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 실무형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데 좋은 성과를 낸 공을 인정받았다.

한편, 우리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12년부터 10년간 교육부와 산업부가 지원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대응 지원하는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현재 제5차년도 사업을 수행 중이다. 다양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개설, 현장실습 교안개발, 지역기업분석 경진대회 개최, 찾아가는 현장교육, 지역사회 교육기부, 공학교육 인증 등 30여 개의 사업을 매년 실시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공학 교육 혁신을 이끄는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연재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