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우리 대학, 24학년도부터 통학버스 전면 무료화 시행 예정

23학년도 통학버스 증차와 함께, 24학년도 통학버스 무료를 통한 편의 제공

이슬 기자
이슬 기자
- 5분 걸림 -

지난 9월 6일, 우리 대학에서는 23학년도 통학버스 증차를 시작한 것에 이어 내년 24학년도부터는 통학버스를 전면 무료로 운행할 것이라 밝혔다. 이는 학생들의 등·하교 편의를 제공하고, 우리 대학 학우들과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을 마련하고자 함인데, 이번 기사에서는 학생지원과에서 진행한 23학년도 통학버스 증차와 24학년도 통학버스 전면 무료화 운행 예정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른 우리 대학 학우의 생각을 들어보고자 한다.

▲ 우리 대학 통학버스의 모습 / 출처: 군산대학교 홈페이지

올해 학생지원과에선 우리 대학 새로운 캐릭터 래핑과 함께 통학버스 운행 대수를 늘림으로써 우리 대학 학우를 위한 교통 편의성을 제공하였다. 이는 종전 16대로 운영하던 통학버스의 수를 28대로 대폭 증차하여 운행함과 동시에 버스당 운행 승강장을 간소화하여 학교와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한 통학버스 이용편의를 위해 우리 대학 애플리케이션 예약 서비스 시스템 구축하였다. 이어 신입생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무료 운행을 시행하며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었는데, 2024학년도부터는 신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에게까지도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전면 무료화를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학생지원과에서는 △2023년도 통학버스 이용도 설문조사와 함께 △2024년도 통학버스 전면 무료 이용도 설문조사를 받아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학우들의 인원수를 조사하여 통학버스의 대수와 시간을 확정 지은 뒤, 추후 공지할 것이라 밝혔다. 이에 현재 통학버스를 이용하고 있는 우리 대학 정선현(국어국문학·20)학우는 “지금까지 통학버스를 이용하며 경제적인 부담이 있었는데, 이젠 신입생에 국한되지 않고 전 학년으로 통학버스 무료 이용 혜택이 확대된다니. 비용 걱정 없이 등교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라고 답했고, 이어 “또한 집이 타지에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기숙사를 이용해야 했던 학우들에게도 또 다른 기회의 창이 열릴 것 같아 기대된다.”라며 통학버스 전면 무료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렇다면 24학년도 전면 무료화 통학버스 이용방법은 어떻게 될까? 이는 현재 이용하는 통학버스 이용방법과 유사하다. 24학년도 전면 무료화 통학버스는 가격이 무료로 변한 것을 제외하면, 현재 시행하는 통학버스 이용방법처럼 우리 대학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운행 일자와 △운행 지역을 선택 조회한 후, △탑승 시간과 △좌석을 예약하면 된다. 아울러 예약신청은 선착순 예약제로 진행되니 이점 참고 바란다. 우리 대학 학생지원과 임민혁 주무관은 “우리 대학 학우들이 통학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보행로가 아닌 버스 사이에 붙어 지나다니는 걸 본 적이 있다. 버스는 본래 사각지대의 위험성이 크니 안전을 위해 올해 개선된 보행로를 이용하였으면 좋겠다.”라며 안전에 주의를 요했고, 또한 “통학버스를 예약하고 탑승하지 않거나 잘못 예약할 경우, 다른 학우들이 통학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예약할 땐 언제나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라며 바람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대학 학우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는 학생지원과가 될 테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답변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우리 대학 학우들의 등·하교 교통수단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우리 대학 통학버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2023년도에는 △통학버스 증차와 △운행 승강장 개선 △앱 서비스 개선과 함께, 2024년도부터 전면 무료화로 진행될 통학버스는 올해 △수요도 설문조사를 통하여 시간과 노선 등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이와 같은 지원이 우리 대학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