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우리 대학 언론사 ‘광주U대회 대학생 기자단’ 위촉

우리 대학 언론사 10명 광주U대회 종료일까지 메신저 역할

유일탄 기자
- 2분 걸림 -

언론사(주관: 신영화) 학생기자 10명은 지난 21일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광주U대회) 제2기 대학생 기자단으로 위촉되었다.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3개 대학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우리 대학 언론사에서는 △대학신문사 5명 △영자신문사 3명 △대학방송편성국 2명으로 총 10명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은 위촉일로부터 2015년 7월 광주U대회 종료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내용은 U대회 관련 다양한 주제의 기획 취재 및 시리즈 기고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개최하는 국제·전국 규모의 스포츠대회 취재 및 국가·대학별 대표 팀·선수 등 탐방 취재와 같은 폭넓은 활동을 한다. 이들은 앞으로 교내신문 게재는 물론 지역 언론매체 기고 등을 통해 생동감 있는 광주이야기를 전하는 ‘U대회 홍보 메신저’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은 송영한 홍보마케팅 본부장이 수여했으며, 더불어 대학생 기자단에 “광주U대회의 성사를 위해 기자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고, 우리 대학 김의한 대학신문사 편집장은 “전 세계 대학생 모두의 축제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학생 기자로 활동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우리 대학 학우들에게 광주U대회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촉된 소감과 함께 각오를 다졌다.

유일탄 수습기자

yit3920@kunsan.ac.kr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