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희망나눔청년사업단, 노년설계서비스 ‘님과 함께’ 개시
우리 대학 간호학과와의 의료연계로 보다 맞춤형 건강관리가 될 것으로 예상돼
2009년부터 지역아동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시행해온 우리 대학 희망나눔청년사업단(단장 강영숙)은 올해부터 이를 확대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인 ‘님과 함께’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우리 대학 간호학과와 의료연계를 함으로써 맞춤형건강증진서비스와 개별전문상담으로 고품격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평화감수성 향상프로그램, 웃음 레크리에이션, 미술치료, 건강요가, 치매예방 창작공예 등 심신건강 및 사회참여 증진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리고 영화로 풀어내는 인생이야기, 뷰티케어, 문화공연관람, 우리지역 나들이 등의 여러 여가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매월 20일까지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월16만원으로 정부지원금 14만4000원, 자부담 1만6000원이다.
담당 사회복지사인 전성기씨는“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부터 여가증진까지 모든 것을 지원하는 All -in-one 국가지원 맞춤형정서지원 통합 서비스인 님과 함께를 통해 군산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리 수습기자
lovesmile@kunsan.ac.kr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