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우리 대학 희망나눔청년사업단, 노년설계서비스 ‘님과 함께’ 개시

우리 대학 간호학과와의 의료연계로 보다 맞춤형 건강관리가 될 것으로 예상돼

김주리 기자
- 2분 걸림 -

2009년부터 지역아동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시행해온 우리 대학 희망나눔청년사업단(단장 강영숙)은 올해부터 이를 확대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인 ‘님과 함께’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우리 대학 간호학과와 의료연계를 함으로써 맞춤형건강증진서비스와 개별전문상담으로 고품격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평화감수성 향상프로그램, 웃음 레크리에이션, 미술치료, 건강요가, 치매예방 창작공예 등 심신건강 및 사회참여 증진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리고 영화로 풀어내는 인생이야기, 뷰티케어, 문화공연관람, 우리지역 나들이 등의 여러 여가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매월 20일까지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월16만원으로 정부지원금 14만4000원, 자부담 1만6000원이다.

담당 사회복지사인 전성기씨는“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부터 여가증진까지 모든 것을 지원하는 All -in-one 국가지원 맞춤형정서지원 통합 서비스인 님과 함께를 통해 군산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리 수습기자

lovesmile@kunsan.ac.kr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