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우리 대학 운영, ‘군산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전국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역 센터간의 멘토 역할을 잘 수행해 왔다는 평가

이혜원 기자
- 2분 걸림 -
▲ ‘2017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에서 수상했다. / 제공 : 대외협력과

우리 대학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군산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실시한 ‘2016년도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전국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3일 경북대학교 대강당에서 ‘2017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 발표 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평가는 전국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190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지표와 38개 항목을 정해 정량·정성을 기준으로 센터의 운영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결과는 센터의 운영 관리 적절성 여부, 현장평가(6개 지표, 13개 항목), 등록 급식소 대상 만족도 조사 등을 종합평가한 것이다.

군산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는 2012년 센터가 개소한 이래로 꾸준히 관내 등록 급식소를 늘려가며 ▲위생·안전·영양 순회방문 지도 ▲교육자료 및 식단·표준 레시피 제공 ▲연령별 식생활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역연계행사 참여 및 센터 홍보 등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활동에 따라 2016년도에도 전라북도 거점센터로서 지역 센터간의 멘토 역할을 잘 수행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이인선 센터장은 “2017년도에도 체계화된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여, 군산시 슬로건인 ‘어린이 행복도시’에 걸맞게 군산시 어린이의 건강증진 및 군산시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