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국제조종사,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우리 대학 국제조종사 양성과정, 외국 대학에서도 학점인정
우리 대학 항공기술연구센터(센터장 장세명)는 지난해부터 ‘국제 조종사 양성 특별과정(Global Pilot Program)'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조종사양성 특별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시간제 등록생 제도와 군산대 항공기술연구센터에서 지원하는 기초 프로그램을 이용해 입학 첫해 동안 유사교과목, 어학 및 기초과목 등을 이수한 후 미국 항공대학 항공운항과에 진학하는 제도이다.
평생교육원 및 국제 교류원에서 어학 및 기초 교과목을 이수하고 스파르탄 항공대학의 전문조종사 2년 과정을 마친 후, 미국 FAA 비행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대학 학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우리대학에 편입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우리 대학에서 수강한 일부 학점은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WES(World Education Service)나 군산대와 협약을 맺은 오클라호마주 털사시의 스파르탄 항공대를 통해 미국 현지 대학에서도 인정받게 된다.
이 제도를 통해 ‘국제조종사 양성 특별 과정(Global Pilot Program)' 제1기 수강생 과반수가 애리조나주 웨스트윈드 항공대학, 플로리다주 엠브리-리들 항공대, 오클라호마 주립대 등 미국 유명 항공 대학 항공운항학과에 편입학 내지 진학이 확정됐다.
한편 우리 대학은 이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정규 과정의 융합 교과 과정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박윤정 수습기자
dbsyonj@kunsan.ac.kr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