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있어야 할 필수 앱!
남자라도 하나쯤은 필요한 앱
지금까지 수많은 앱 추천 기사가 군산대 신문에서도 나왔었지만, 이번에는 전과 다르다. 지금까지 썼던 앱 추천기사가 단순히 있으면 좋을만한 앱을 소개한 것이라면, 이번 편에는 꼭 다운받아야하는 필수 앱을 소개하는 기사다! 여자라면 당연히 있어야 하고 남자라면 하나쯤은 있어야 할 앱을 추천하려고 한다.
첫 번째로, 글로우 픽! 이 앱은 소비자들의 리뷰를 바탕으로 화장품 랭킹을 제공한다. 기초, 메이크업베이스, 색조 등 분야별로 나뉘고 그 안에서 랭킹을 볼 수 있는데 소비자들이 매긴 평점과 리뷰를 통해 믿을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 화해! ‘화장품을 해석하다’라는 준말로 화장품의 성분이 유해한지, 무슨 성분인지, 피부타입 별로 도움이 되는 성분과 주의해야 할 성분을 알려주고, 기능성 성분과 각 성분들의 안전도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앱도 글로우 픽과 비슷하게 랭킹과 리뷰를 알 수 있지만 주된 사용으로는 화장품의 성분에 대한 정보이다.
필자의 경우에는, 수분크림을 산다면 먼저 글로우 픽에서 랭킹을 검색하고 그 중에서 맘에 드는 것을 고른다. 그리고 화해를 들어가 맘에 들었던 화장품을 검색하고 성분을 살핀다. 그런 다음에 성분이 별로이면 다시 글로우 픽을 들어가고, 성분이 괜찮다면 그 화장품으로 결정하고 구매를 한다! 좀 번거로 울 수 있지만 실패 없는 화장품을 사겠다면 꼭 필요한 과정이다.
가끔씩 화장품을 다 썼을 때 새로 사려고 하면 세일기간이 지나서 아쉬워 할 때가 있다. 그럴때는 정보를 빨리 얻지 못한 내가 원망스러워 지고, 정가를 내고 산 돈이 매우 아까워진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앱이 써프라이즈다! 패션, 뷰티, 푸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세일기간을 알려주는 앱으로 남녀노소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앱이다.
마지막으로, 여자라면 한번쯤은 해봤을 다이어트에 대한 앱이다. 필자가 써본 많은 다이어트 앱 중에 이 두 강자를 따라올 만한 앱은 없었다. 바로 1주일 다이어트와 다신 앱이다.
다이어트에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가장 중요하다. 운동과 식단을 병행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보는데 이 두 앱은 운동보다는 식단에 중점을 둔 앱이다. 먼저, 1주일 다이어트란 앱은 이름 그대로 단기간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데, 하루를 체크하면서 내가 오늘 어떤 생활 습관을 했는지, 어떤 음식을 안 먹었는지 등 잊었던 것들을 다시 떠올리게 해준다. 물을 섭취하라는 알람이 틈틈이 오고, 만화로 그려진 쉬운 운동법도 알려준다. 무엇보다 1주일이라서 그런지 기간이 짧아 더욱 성실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그 다음으로 ‘다이어트 신’의 준말인 다신은 체계적으로 구성된 다이어트 다이어리로 모든 음식들의 열량을 검색해 내가 하루 먹은 것을 체크할 수 있다. 무엇보다 큰 장점으로는 다양한 사람들의 다이어트 후기를 볼 수 있다. 혼자 하는 다이어트 느낌이 아닌 다 같이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과 친목을 쌓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둘 다 좋은 앱이지만 단기간의 다이어트를 할 것 이라면 전자의 앱을 추천하고, 장기간의 다이어트라면 후자의 앱을 추천한다.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