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학우들 주목! 우리 대학 내 스튜디오 소개

영상 제작을 원하는 우리 대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해

김세환 선임기자
- 5분 걸림 -

 

▲ 우리 대학 블랙스튜디오 / 촬영 : 김세환 기자

 유튜브 등 방송 플랫폼의 발달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증가하면서, 우리 대학에서도 크리에이터를 꿈꾸거나 방송 제작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학우들을 위해 우리 대학 내에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나 방송장비 등을 필요로 하는 학우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 따라서 이번 진단에서는 우리 대학 내 영상 제작을 할 수 있는 공간인 △블랙스튜디오 △인문산학협력센터 스튜디오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지난 2019년 새롭게 개소한 △블랙스튜디오는 우리 대학 디지털정보관 2층에 위치한 전국 최초 통합형 미디어센터이다. 본 스튜디오는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학내 구성원에게 많이 이용된다. 스튜디오는 X-Board 양면 판서, 크로마키, 촬영조명으로 이루어진 △메인 스튜디오 1실과 학습과제, 포트폴리오,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미니 스튜디오 4실로 구성되어 있다. 스튜디오 이용 시, 이용 희망일 1일 전까지 우리 대학 황룡인재교육원 홈페이지 내 예약을 통해 신청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용 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업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1회 2시간, 1일 2회까지 대여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 대학 황룡인재교육원(☎469-48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은 △인문산학협력센터 스튜디오이다. 본 스튜디오는 우리 대학 LINC+사업단 인문산학협력센터에서 담당하고 있는 스튜디오로 두드림센터 4층에 위치해 있다. ▲스튜디오는 △방송영상 스튜디오 △블루스크린 스튜디오 △1인 방송 제작 스튜디오 △영상편집 및 조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용도는 △기업 및 지자체 대상 홍보 영상 제작 △지역문화 관광콘텐츠 제작 △전공별 미디어를 활용한 다국어 인터넷 방송 △학생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온라인 동영상 강의 제작 등에 이용된다. 이용 방법은 현재 우리 대학 산학협력관 1층 현장실습센터에 방문하여 이용명부를 작성 후 열쇠를 빌려 이용하면 된다. 블랙스튜디오에 비해 이용 시간이 비교적 여유로우니 스튜디오를 장기간 사용해야 하는 학우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인문산학협력센터 스튜디오를 사용해 본 백지현(중어중문학·20) 학우는 “영상 촬영을 위한 장소가 필요했고, 같이 촬영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맞추다 보니 늦은 시간에도 사용 가능한 스튜디오인 인문산학협력센터 스튜디오를 사용하게 되었다. 크로마키 가능한 벽, 넓고 방음이 잘 되는 공간, 밝은 조명까지 시설은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방송 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학우들을 위한 가이드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또한, 인문산학협력센터 스튜디오는 잘 알려지지 않아 블랙스튜디오만 알고 계시는 학우들이 많은데, 오후 6시 이후에 쓸 수 있는 스튜디오를 찾는다면 인문산학협력센터 스튜디오를 추천한다.”라며 스튜디오 이용 소감을 밝혔다.

 이렇게 우리 대학 내에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우리 대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스튜디오를 활용할 수 있으니, 콘텐츠 제작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매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