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들의 속삭임
-두 번째 사랑-
-두 번째 사랑-
캠퍼스 안을 돌아다니면서 만날 수 있는 하루에 몇 명이나 될까? 30명? 아니면 50명? 그보다 더 많은 100명? 그렇게 수 많은 사람들을 지나치면서 나의 인연이 있을거라는 생각을 몇 번이나 할까. 어쩌면 군중 속을 걸어다니다 나의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면 그러한 상대를 만났을 때, 나의 사랑은 거기서 끝날까, 어쩌면 그 사랑의 뒤에 또 다른 사랑이 기다리진 않을까.
두 사람을 사랑한다는 생각, 이는 그리 먼 이야기가 아니다. 내 친구 A는 자신과 사귀는 여자친구가 있음에도, 다른 여성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그리고 어느순간 여자친구를 선택할지, 다른 여성을 선택할지에 대한 강요를 받았다. A가 선택한 것은 여자친구도 그 누구도 아니었다. 결국 A는 선택하지 못하고 그러한 관계를 지속하다가 여자친구가 떠나는 이별을 경험했다. 여기서 A를 바람둥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자, A는 자신의 여자친구에게도 열정을 다 했고, 다른 여성에게도 열정을 다 했다. 즉, 그의 사랑은 식지도 않았으며 둘 모두에게 사랑을 품었단 것이다. 그럼에도 그에게 단순히 바람둥이라는 이유를 말할 수 있을까.
두 사람을 사랑하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당신이 만일 애인이 있음에도 다른 이성에게 순간적으로 끌리는 일은, 이러한 일들이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음을 말한다. 그렇기에 “나는 그런 일을 겪지 않아”라고 말할 수 없다.
만일 당신이 두 사람을 사랑하는 일이 생긴다하여 고민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은 정말로 두 명을 사랑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일에 빠졌을 때, 당신이 취해야 할 행동은 간단하다. 첫 째로, 현재 내게 애인이 있음에도 다른 사랑에 빠졌는가다. 이 경우 두 사람을 사랑하지만 현재 애인과의 사이에서 고민하게 될 것이다. 현재 애인과의 관계가 안 좋다면 아마도 다음 사랑을 찾으러 갈 것이다. 그러나 현재 애인과도 상태가 좋고, 다른 사람도 좋다면, 당신은 정말로 고민에 빠진 것이다.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게 된 것이다. 위에 A처럼 당신은 시간을 오랫동안 끌어서도 안된다. 선택을 하게 될 순간이 온 것이다. 여기서 당신에게 소소한 팁을 주자면,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아프게 하지 말라는 것이다.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한다 하여도, 당신을 사랑하는 이를 아프게 하는건 당신에게 더 큰 아픔을 줄 것이다. 그러니 당신의 선택은 현재 애인을 선택하는 것이다. 비록 두 번째 사랑이 있다하여도, 당신이 사랑하는 상대를 아프게 하지 않는거, 진정한 사랑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당신이 애인이 없다는 두 번째라면? 간단하다, 더 만나다가 더 좋은 사람을 선택해서 연인이 되면 된다. 그러면 당신은 A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