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부푼 대학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2014년 신입생 입학식’ 거행

지난 28일 2천 2백 60명 입학, 지난 20일에는 학위수여식이 열려

민경원 선임기자
- 4분 걸림 -

‘2014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지난 28일에 본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입학식은 신입생, 재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및 3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한 신입생은 총 2천 2백 60명으로 학부 신입생 및 편입생이 1천 9백97명, 대학원 석사과정 2백 17명, 박사과정 46명이다.

식순은 김충묵 교무처장의 학사보고에 이어 채정룡 총장의 입학생 입학 허가 선언, 이예지(해양경찰) 신입생 대표의 신입생 선서, 입학성적 우수자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 환영사, 보직자 소개,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 지난 28일 입학식 현장
단과대학별 입학인원은 △인문대학 2백 9명 △사회과학대학 3백 10명 △자연과학대학 3백 33명 △공대학 6백 80명 △해양과학대학 2백 81명 △예술대학 114명이다.

신입생 중 입학성적 우수자로 선정된 학생은 송다운(영어영문), 이예지(해양경찰), 김승민(음악), 강한빈(사학), 박유라(무역), 조혜리(아동가족), 윤단비(간호), 김아현(해양경찰) 등으로, 4년간 등록금이 면제되고 교재비와 기숙사비 등을 지원받는다.

입학식이 끝난 후에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열려 신입생들에게 각종 학사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본교 홍보영상 및 대학생활에 필요한 사항이나 학사일정을 소개하고, 초빙강사 특강과 동아리의 축하공연 등이 있었다. 한편 지난 20일, 본교 아카데미홀에서는 ‘201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수여식은 채정룡 총장을 비롯한 문동신 군산시장, 강봉균 전 국회의원, 이현호 군산상공의회소 회장, 강태창 군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졸업생 및 학부모 등 3천 여명이 참여하였다.

   
▲ 지난 20일 학위수여식 현장
이날 학위 수여식에서는 정은해(미디어 문화) 등 1천 5백 3명이 학사 학위를, 전승렬 등 51명이 이학 석사, 김진 등 7명이 수산학 석사, 여형일 등 10명이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가오 지에 등 16명이 박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총 1천 5백 87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다.

인문대학 류호섭(사학), △예술대학 김민애(산업디자인), △사회과학대학 김민영(행정), △자연과학대학 정문영(식품영양), △공과대학 조재헌(전파공학), △해양과학대학 김현경(해양)이 학업상을 받았고, △총학생회장 조건희(경영), △대대장 후보생 한지훈(환경공학)이 공로상을 받았다. 그 외 정은해(미디어문화)가 총동문회장상을 정유진(일어일문)이 군산시장상을 박환열(물리)이 군산시의회장상을 신동겸(사학)이 군산상공회의소회장상을 받았다.

 

 

min94@kunsan.ac.kr

민경원 기자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