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하고, 활동하며 즐기자! 슬기롭게 학생생활관 이용하기
비교과 프로그램과 비교과 활동 포인트, 상점 지급 기준까지 학생생활관 파헤치기
▲ 우리 대학 학생생활관 / 촬영 : 지유정 기자 |
우리 대학 학생생활관에서는 관생들의 전반적인 생활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건강 진단,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기 계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진단에서는 학생생활관의 △비교과 프로그램 △비교과 활동 포인트 △상점 받는 방법 등을 알아보겠다.
우리 대학 학생생활관에서는 관생들의 학업 스트레스 완화, 행복한 대학 생활과 자기관리, 종합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하여 지역과 연계해 외부 강사를 초청하고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진행하는 ▲2022 학생생활관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별별 취미 강좌 △미리내 봉사활동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 처방 및 상담까지 3가지 큰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다.
첫 번째, ▲‘별별 취미 강좌’는 △홈 바리스타 △독서 토론 △탁구 △스마트폰 영상 및 사진 촬영기법 △멘사 보드게임 △목공예 △필라테스 요가 등 총 7개의 강좌로 구성되어있다. 각 비교과 프로그램의 안내 사항은 우리 대학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두 번째는 군산 지역시설과 연계된 ▲‘미리내 봉사단 봉사활동’이다. 미리내 봉사단은 △군산 사랑의 밥상 나눔터 △군산 유기동물보호센터 등 주로 두 곳의 시설과 연계하여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 기간 내에 미리내 봉사단 단원을 신청한 후, 정해진 기간까지 봉사를 진행하면 되고, 봉사활동 시간도 부여한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마지막 비교과 프로그램은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 처방 및 상담’으로, 오는 2일에 진행되는 사전측정과 6월 8일의 사후 측정까지, 총 2번의 체력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군산 체력인증센터의 운동처방사가 관생 개인에게 맞는 운동 처방과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5일부터 사전측정 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22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고 하니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우는 신청하길 바란다. 또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우리 대학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도록 하자.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 ‘비교과 활동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비교과 활동 포인트는 2019년도에 처음으로 도입된 학생생활관 입사 가산점 제도로, 학기마다 5포인트씩 매년 최대 1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누적된 포인트는 다음 해 학생생활관 입사 시 상점과는 관련 없이 순수 가산점으로 활용되어 학생생활관 입사를 원하는 학우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교과 프로그램 도우미 역할을 한 학우에게는 기숙사 생활 시 쌓이는 벌점을 감면할 수 있는 상점도 지급된다.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외 ▲상점을 받는 방법으로는 △헌혈 후 학기 말 증명서 제출, △자치위원회 주관 행사 도우미 △기타 학생생활관장이 인정한 활동 등 다양하고 쉬운 방법이 있다.
이번 진단에서는 학생생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더불어, 비교과 활동 포인트,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상점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학생생활관에서의 생활을 단순히 일상생활에 필요한 부분으로만 여길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필요했던 혹은 필요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며 더욱 즐겁게, 또 슬기롭게 학생생활관에서 생활해 보는 건 어떨까? 그동안 단편적이고 지루했던 학생생활관에서의 일상이 달라질지도 모르니 말이다.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