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통학버스 노선 감축운행하기로 결정해

학생지원과,“인원 축소가 원인”

송승현 기자
- 2분 걸림 -

지난 25일부터 우리 대학은 학생통학버 스 노선을 감축운행하기로 결정했다.

감축대상이된노선은전주1코스G와 익산4코스A이다.이두코스는학생통학 버스 인원이 감소했다는 이유로 감축됐다.

학생통학버스 노선 감축으로 인해, 변 경된 노선은 우측의 표와 같다.

감축운행에 대해 A학우(국어국문학·16) 는 “이용하는 금요일 버스 노선이 그대로 운행했으면 좋겠다. 왜 4대에서 2대로 줄 이는지 모르겠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이에 학생지원과 학생통학버스 담당자 는 “1학기를 시작하면서 학생통학버스 이 용신청을받았으며,더불어올해4월말 까지 학생통학버스 환불신청을 학생들에 게 받았다. 학생통학버스 이용인원 축소

에 따른 감축이었다”며 감축된 원인을 밝 혔다.

또한, “감축된 노선의 학생들도 피해가 가지 않게 학생통학버스 이용을 신청한 모든 학생들이 8시 40분까지 등교가 가 능하도록 노선을 조정하는 등, 등교에 차 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감축 된 노선을 이용하고 있던 학생들에게는 감축사유가 밝힌 문자를 발송하였고, 학 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변경된 시간표 와 노선을 공지했다”며 사전에 학생들에 게 알렸다는 입장이었다.

노선을 다시 운영할 가능성에 대해선 “노선은 차량들이 자체적으로 조정하는 것이기때문에,빠른시간내에바꾸는것 은 힘들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싶으면 학 생지원과(☎469-4003)로 문의하면 된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