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우리 대학, 신규 웹메일 시스템 열어

처리속도 개선, 보안과 안전성 강화

송승현 기자
- 2분 걸림 -

9월 12일 오후 10시 신규 웹메일 시스템이 열렸다. 이는 기존에 사용하던 Active X를 배제하고 멀티 OS,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해 데스크탑은 물론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환경에서 메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강화된 스팸 필터링과 정보유출 차단 기능으로 안전한 메일 환경을 제공한다.

접속 주소는 기존 웹메일 접속 주소(http://mail.kunsan.ac.kr)이며, 접속 아이디와 패스워드도 동일하다. 기존 웹메일 자료는 신규 메일로 일괄 이관되며, 누락된 메일이 있을 경우 사용자가 직접 이관하거나, 정보전산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수동 이관 방법은 ‘개별 웹메일 백업하기’와 ‘웹메일함 단위로 백업하기’가 있다. ‘개별 웹메일 백업하기’는 저장하고자 하는 웹메일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웹메일함 단위로 백업’을 원하면 웹메일함 관리 클릭 후에, 백업하고자 하는 웹메일함 EML 버튼을 클릭해 웹메일함 백업을 요청한다. 이어, 백업 웹메일함 다운로드 링크를 연 다음, 백업 압축 종료 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한다.

신규 웹메일 시스템 관계자는 “더 빠르고, 좋은 환경을 위해 보강했다. 구 웹메일은 개인 자료 확인 및 이관을 위해 1년간 운영된다.”며 웹메일 시스템의 개편 이유와 구 웹메일 보존을 설명했다.

자세한 정보는 정보전산원(☎469-4235)으로 연락하면 된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대학